본문 바로가기
축제 개최 소식

2023년 6월 30일~7월 2일 강원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

by 축제탐방가 2023. 6. 27.
728x90

강원 강릉시는 오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경포해변 중앙광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3회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을 앞두고 '쓰레기 제로' 축제에 도전한다고 27일 밝혔다.

강릉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아 그에 따른 폐기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시민과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피서지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쓰레기 제로화 축제를 위해 강릉자원순환운동본부,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추진위원회, 워싱맘팩토리 등과 함께 행사장 내 다회용기 사용, 쓰레기 발생량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플로깅(쓰레기 줍기) 등을 실시한다.
 
이번 축제에 다회용기 3700개를 투입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수거된 다회용기는 전문 세척 업체에서 1차 브러쉬 세척 및 고온·세제 담금 세척, 2차 브러쉬 세척과 고온 소독을 진행한 후 검수 단계를 거쳐 재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음식물쓰레기 감량기를 사용해 행사장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를 현장에서 80% 이상 감량하는 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 대비 생활폐기물 발생량 85% 이상 감소, 탄소배출 5톤 감소 및 나무 1383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는 이번 행사의 다회용기 회수율과 사용실태를 파악한 뒤 향후 관련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폐기물 감량과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탈(脫)플라스틱 정책을 추구하고 향후 지역 행사에서 다회용품을 적극 사용할 수 있도록 공급할 예정"이라며 "이번 쓰레기 제로화 행사를 시작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자원순환 선도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컷뉴스 https://www.nocutnews.co.kr/news/5966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