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개최 소식

2023년 6월 23일~24일 대구 데이 페스티벌

by 축제탐방가 2023. 6. 20.
728x90

대구시와 (사)이벤트협회가 오는 23~24일 이틀간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제5회 대구데이페스티벌’을 연다.

대구데이페스티벌은 대구의 모든 문화를 7가지 주제(볼거리·먹거리·놀거리·팔거리·잠잘거리·탈거리·느낄거리)로 나눠 다양한 세대들이 공감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대구의 정체성을 알리며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 지역 문화산업발전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23일에는 대구의 역사, 인물, 예술을 소재로 영상, 음악, 춤,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스토리텔링형 주제공연인 ‘대구를 잇다’ 와 대구 출신으로 ‘내일은 국민가수’ 우승자인 박창근 가수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24일에는 전국에 있는 청소년 춤꾼들이 참여하는 ‘제2회 코리아유스 댄스챔피언쉽’이 총상금 930만원을 두고 경연이 펼쳐진다. 대구를 상징하는 키워드를 소재로 사진, 영상, 음악, 춤 등이 믹스매치된 아카이빙 공연인 ‘대구 이곳은’이 주제공연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대구의 7거리 전시, 구·군, 기관, 단체, 기업 홍보관이 있는 전시행사와 다양한 체험행사(시식존, 놀이존, 포토존), 판매행사(스타트업, 프리마켓, 푸드트럭)까지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펼쳐진다.

박연성 이벤트협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다함께 활기차고 열정적인 대구를 느낄 수 있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며 축제 경쟁력을 키워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북신문 http://www.kbsm.net/news/view.php?idx=395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