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개최 소식

2023년 6월 10일 경기 의정부 시민레포츠축제

by 축제탐방가 2023. 6. 8.
728x90

경기 의정부시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첫 시민레포츠축제가 열린다. 이는 지난 60년간의 역사에 새로운 변화 이끌어내며, 삶을 바꾸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31명의 시민기획단을 모집하여 의정부종합운동장을 시민레저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이번에는 시민들이 기획한 '제1회 시민레포츠축제'가 6월 10일(토) 오전 11시부터 의정부종합운동장 남측광장에서 열린다.

의정부종합운동장은 축구장, 실내체육관, 실내빙상장, 컬링경기장, 자전거경기장, 야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등 우수한 체육시설이 조성되어 있는데, 그동안은 엘리트 체육 중심으로 활용되어 시민들의 이용이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시민레저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여 생활체육 중심의 스포츠 테마파크로 변신하고자 한다.

이번 시민레포츠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새로운 시민레저스포츠타운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행사다. 축제에서는 레포츠 체험, 레포츠중고용품마켓, 시민참여 퍼포먼스 및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의정부시는 이번 시민레포츠축제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자유롭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시민레저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해 나가고자 한다. 의정부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도 다양한 체육시설이 한곳에 모여 있는 도시로, 이러한 시설들이 조성될 수 있었던 것은 의정부의 큰 자산이다.

의정부시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레포츠 문화와 시민들의 삶을 바꾸는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의정부 시민레포츠축제를 시작으로, U-레페 페스티벌 등을 통해 시민들이 레포츠 문화를 즐기며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U-레페 페스티벌에는 레포츠 시연, 레포츠 체험, 생활레포츠, 즉석경연, 종합운동장 투어, 레포츠중고마켓, 핸드메이드마켓, 푸드트럭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의정부시는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에 새로운 활력과 변화를 불어넣고,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삶을 바꾸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시민레포츠축제를 시작으로, 의정부시는 시민들의 삶에 더욱 가까워지고, 시민들이 자유롭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시민레저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내외경제TV https://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5588